버스이야기가 대기획으로 준비한 이번 시간에서는 올해로 '21년 서울의 발'을 맞이하고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내버스 262번이 망우리 골목길과 면목동 골목길을
통과하는 사연을 버스이야기의 대기획에서 다시 한번 살펴봅니다.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원래부터 북부운수와 북부운수
계열사에 있는 서울특별시의 주간선버스 운송 업체인 메트로버스가 공동배차로 운행하는
간선버스 노선으로 운행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2023년 7월1일부로 메트로버스가 공동배차 대상에서 아쉽게도 물러나면서 현재는
북부운수와 KD운송그룹 계열사에 있는 서울특별시의 시내버스 운송 업체인 대원교통에서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 노선이 공동배차로 운행하지만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망우리 골목길과 면목동 골목길을 통과하는 사연들이 많습니다.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망우리 골목길의 양원리 구도심 지역
구간과 앙원역 부근, 서울특별시북부병원, 망우금호어울림아파트 단지는 물론 망우동 고갯길
구도심 지역을 통과하지만 면목동 골목길의 면목초등학교와 면목본동주민센터/면목정보도서관,
면동초등학교, 면목우체국/녹색병원, 사가정역을 통과하는 특정사항이 있으며, 이 버스는
특정사항으로 본다면 망우로 중앙버스전용차로와 왕산로~종로 중앙버스전용차로, 남대문로,
염천교, 서울역버스환승센터를 통과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서울역 도심 구간을 통과할 때
하행(여의도환승센터방향)은 공항철도 서울역에서 시내버스로 환승하는 시내버스 환승 승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역공항철도15번출구 정류소에 정차하고 서울역버스환승센터에
정차할 경우 상행(중랑공영차고지방향)은 서울역버스환승센터 동북부방향 6번승강장에
정차하여 서울역버스환승센터 동북부방향 6번승강장을 나와 숭례문과 남대문시장,
롯데영프라자, 종로, 동대문, 청량리수산시장, 장안동, 면목동을 거쳐 동북부방향을 따라
망우리 방향으로 향합니다.
이 노선은 과거 시절인 1990년대 후반,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안아파트 단지를 출발하여
청량리와 동대문, 종로, 광화문광장/세종문화회관, 시청앞/덕수궁, 삼성프라자, 염천교,
서울역공항철도15번출구, 원효로, 청암동을 지나 마포대교로 한강을 건너 여의도 도심의
여의나루역1번출구, 63빌딩/여의도성모병원, KBS별관, 샛강역, 여의도역, 국회의사당역,
KBS를 거쳐 영등포구 영등포 도심의 영등포역과 영등포시장에서 끝나는 혁성운수 개편전
도시형버스 53번이 이 노선의 시초로 시작됩니다.
2000년 초반까지 존재했던 혁성운수 개편전 도시형버스 53번은 종로, 광화문, 여의도, 영등포의
사무실로 출퇴근하는 회사원들의 수요가 매우 많았으며, 영등포시장으로 출퇴근하는 영등포시장
상인들의 수요가 매우 많았습니다.
그러나 2000년 2월29일, 혁성운수가 경영난으로 인해 IMF의 벽을 이기지 못하고 끝내 폐업하면서
북부운수가 2000년 3월1일, 혁성운수 장안동차고지와 혁성운수의 모든 노선을 인수하게 되고
도시형버스 53번은 북부운수가 이 노선을 운영하면서 현대 에어로시티 냉방버스 차량들이
운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2004년 7월1일 서울특별시 버스 개편 때 북부운수 개편전 도시형버스
53번은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으로 번호를 물려받으면서 면목4동으로 기점을 연장하게 됩니다.
서울특별시 중랑구를 연고지로 두고 있는 북부운수는 2004년 3월 서울특별시 버스 개편 때
서울특별시 중랑구를 연고지로 두고 신내역 인근 중랑공영차고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서울특별시의 주간선버스 운송 업체인 메트로버스의 주주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북부운수가
메트로버스의 최대주주로 확정되면서 오늘에 이르게 됩니다. 그렇지만 기점이 면목4동으로
연장된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원래부터 북부운수의 단독배차로 운행을 시작하게 되었지만
서울지하철 면목역으로 환승하는 시내버스 승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004년 10월22일부터
면목역 경유로 운행경로를 변경하게 됩니다. 북부운수는 메트로버스의 주주로 참여할 때
북부운수가 보유하는 차량번호 중 2700번대 일부, 6100번대 일부, 7000번대 일부, 9600번대 일부,
9700번대 일부를 메트로버스에 드래프트시키는 조치를 진행했으며, 북부운수가 메트로버스에
드래프트시킨 9600번대 일부 차량번호와 9700번대 일부 차량번호는 과거 시절 북부운수가 처음
설립할 때 서울시영버스 205번권 노선의 차량번호로 운영되었습니다.
2005년 7월10일, 여의도환승센터가 개통되면서 북부운수가 단독배차로 운행하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그동안 운행했던 영등포역, 경방타임스퀘어/신세계백화점, 영등포시장을
더 이상 경유하지 않게 됨에 따라 여의도역을 지나 여의도지하차도 하부를 통과하여
국회의사당과 KBS, 전경련회관을 거쳐 여의도환승센터 2번승강장에 진입하고 다시
유진투자증권과 한국거래소를 통과하여 여의도역에서 다시 역순으로 이어지는 구간을
변경합니다. 그러나 얼마 되지 않아 중랑공영차고지 구내에 북부운수 중랑영업소가
새로 개통되면서 북부운수가 단독배차로 운행하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2005년
7월19일부터 기점이 중랑공영차고지로 연장되고 2006년 1월12일 서일대학교를 더 이상
경유하지 않게 됨에 따라 면목동 골목길과 상봉역을 통과하는 구간으로 다시 변경되었으며,
2007년 하반기 정기 서울시내버스 노선 조정이 2008년 1월21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북부운수가 단독배차로 운행하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원효대교를 더 이상 통과하지
않게 되면서 마포대교를 건너 여의도 도심으로 진입하는 구간을 변경하게 됩니다. 그리고
2009년 7월25일, 서울역버스환승센터가 본격적으로 개통되면서 북부운수가 단독배차로
운행하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상행(중랑공영차고지방향)에 한정하여
서울역버스환승센터 동북부방향 6번승강장에 추가 정차를 시작하게 됩니다.
북부운수가 단독배차로 운행하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2010년 5월17일부터
KD운송그룹 계열사에 있는 서울특별시의 시내버스 운송 업체인 대원여객과 공동배차를
시작하게 됩니다. 경기도 의정부시와 구리시를 연고지로 두고 있는 대원여객은 2004년
서울특별시 버스 개편 당시 주간선버스 운송 업체인 메트로버스 컨소시엄에 참여할 때
감차분량 만큼 추가로 출자했던 경력이 있었으나, 2014년 1월14일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대원여객이 공동배차 대상에서 결국 물러나게 되고
북부운수와 계열사 관계에 있는 서울특별시의 주간선버스 운송 업체인 메트로버스가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의 공동배차에 참여하게 됩니다.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북부운수와 메트로버스가 공동배차로 운행을 개시하게 되고 서울특별시의 주간선버스
운송 업체 중 대우버스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메트로버스는 지난 2013년 8월부터 현대
에어로시티를 본격적으로 도입한 이후 현대 일렉시티 전기버스와 우진산전에서 만든
아폴로1100 전기버스, 중국에서 만든 전기버스 차종도 골고루 운행하고 있습니다.
북부운수와 메트로버스가 공동배차로 운행하게 되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2014년
6월5일부터 우디안아파트 단지가 밀집되어 있는 신내뉴타운 구간을 통과하게 되고 얼마
되지 않아 2014년 7월18일부터 국회의사당과 KBS를 통과하는 구간이 삭제되면서
여의도역5번출구와 여의도역3번출구를 거쳐 여의도환승센터 2번승강장에 진입하는
구간으로 단축하게 됩니다. 이듬해인 2015년 2월16일부터 중랑공영차고지삼거리
정류소가 새로 신설되면서 불편을 겪었던 신내뉴타운 주민들의 문제점도 해결할 수
있었지만 북부운수와 메트로버스가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을 운행하는 시내버스
운행사원들의 휴게 시간 확보가 필요하다는 중랑구청의 권고에 따라 2017년
8월18일부터 신내뉴타운 구간이 모두 삭제되고 중랑공영차고지/신내역 정류소에서
첫 손님의 승차를 실시하여 중랑공영차고지/신내역을 출발, 망우리 골목길 구간을 따라
바로 양원역으로 통과하는 방식으로 다시 변경됩니다.
그렇지만 마포대교남단에서 우회전을 하고 여의도공원 부근에서 U턴을 진행할 때 도로
폭이 좁아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오는 차량과 접촉사고가 나는 일이 계속 발생하면서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여의도가 밀집되어 있는 지역인
영등포구청에 여의도 도심 구간 운행경로 변경에 대한 의견을 계속 제기하였으며, 2018년
3월16일부터 2018년 상반기 정기 서울시내버스 노선 조정이 시행되면서 처음에는
구간을 용산구 청암동으로 단축할 예정이었지만 여의도 도심으로 출퇴근하는 승객들의
반발이 제기되어 영등포구청이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에 대해
"여의도 도심 구간의 운행경로 구간을 다시 수정하라"며 북부운수와 메트로버스에게 강력한
조치를 실행하게 됩니다. 그러나 을지로입구 도심 주변 사무실로 출퇴근하는 회사원들의
항의가 계속 빗발치게 되자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2018년
12월21일부터 하행(여의도환승센터방향)에 한정하여 을지로입구역(광교) 정류소를 추가
정차하게 됩니다.
북부운수와 메트로버스가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2019년
7월22일부터 전농사거리 굴곡구간을 모두 삭제하고 2020년 2월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2020년 상반기 정기 서울시내버스 노선 조정 시행에 따라 여의도공원 U턴 문제가
어렵게 해결되면서 여의도 도심 구간을 통과할 때 하행(여의도환승센터방향)은 마포대교
남단에서 직진하다가 파크원타워 삼거리에서 한번 좌회전, 더현대서울 교차로에서 한번
좌회전, 여의나루역삼거리에서 한번 우회전, 원효대교교차로 남단에서 한번 우회전,
시범아파트(대교아파트), KBS별관, 샛강역1번출구(여의도자이), 여의도역5번출구,
여의도역3번출구를 지나 하행(여의도환승센터방향)의 종점인 여의도환승센터
2번승강장에 진입하는 구간으로 변경되면서 오늘에 이르게 됩니다. 이 구간의 변경으로
인해 여의나루역1번출구 정류소를 더 이상 정차하지 않게 되었고,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중랑공영차고지 기점기준 막차 출발 시간이
밤 22시00분으로 단축되면서 오늘에 이르게 됩니다.
그렇지만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2023년 7월1일부로
메트로버스가 공동배차 대상에서 아쉽게도 물러나면서 대원교통이 공동배차에
참여하게 되고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북부운수,
대원교통이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특별시의 간선버스 노선으로 다시
재정비되면서 오늘에 이르게 됩니다. 그러나 북부운수, 대원교통이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하행(여의도환승센터방향)의 시점인
중랑공영차고지/신내역 정류소에서 가장 먼저 첫 손님을 맞이하지만 북부운수,
대원교통이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중랑공영차고지에서
출발하는 서울시 간선버스 노선 중 중랑공영차고지에서 출발하는 기점기준 막차 출발
시간이 가장 일찍 끊기기 때문에 이 노선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심야시간에 중랑공영차고지/신내역에서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을 이용하시는 승객분들은 중랑공영차고지/신내역에서 우림시장(망우사거리),
망우역, 청량리청과물도매시장, 동대문역/흥인지문, 종로, 여의도환승센터로 향할 경우
가장 먼저 빠른 노선인 서울시 주간선버스 260번을 이용할 것을 권장하며, 이 노선의 경우
면목동 골목길과 장안동을 경유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단점이 많습니다.
이 노선은 북부운수가 단독배차로 운행하는 서울시 간선버스 272번과 상봉역~사가정역
구간이 동일하지만 방향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사가정역에서 서울시 간선버스 272번은
상봉역 방면이 하행(남가좌동방향)에 해당되고 이 노선은 중곡동 방면이 종로 방향에
해당되지만 상봉역에서 면목동 방면이 종로 방향에 해당되고 서울시 간선버스 272번은
중랑교 방면이 하행(남가좌동방향)에 해당됩니다. 사가정역에서 청량리역 인근
청량리청과물도매시장까지 서울시 간선버스 272번과 소요시간이 비슷하고 상봉역,
면목역에서 신설동역 방향으로 향할 때 서울시 간선버스 272번이 더 빠르지만 면목역에서
청량리역까지 서울시 간선버스 272번과 소요시간이 거의 비슷합니다.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여의도환승센터에 정차할 때 하행(여의도환승센터방향)의 경우
여의도환승센터 2번승강장에 진입하고 다시 여의도환승센터 2번승강장을 나와 파크원타워
삼거리를 지나 상행(중랑공영차고지방향)의 시점인 파크원타워(LG트윈타워)를 거쳐 마포대교로
한강을 건너 청암동에서 다시 역순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도심으로 나가기 불편한 면목동 주민들에게 서울시 간선버스 271번, 272번과 더불어 그
중요도가 높고 서울로 7017의 종점인 만리동고개 구간으로 우회전하는 시내버스 노선들이
정차하게 되는 서울의료보건고등학교(서울역서부) 정류소에 정차하지 않기 때문에 서울역서부
교차로에서 직진을 하고 서울역공항철도15번출구 정류소로 갑니다. 서울특별시 간선버스 노선 중
유일하게 고속화도로 구간인 강변북로를 잠깐 경유하여 마포대교로 한강을 건너 여의도 도심으로
진입하지만 원효로3가에서 샛강역으로 갈 수 있는 구간은 서울시 간선버스 162번과 서울시
간선버스 503번이 더 빨리 가기 때문에 강변북로가 막히면 정상운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매주 토요일에 종로, 남대문로, 숭례문, 서울역버스환승센터, 여의도 도심 주변에서 도심
집회가 발생될 경우 정상운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북부운수와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의 공동배차를 운영하는 대원교통의 경우 2004년 3월 서울특별시 버스 개편 때
메트로버스에 지분을 출자했으며, 대원교통이 메트로버스에 지분을 출자할 때 허명회 회장의
지시로 직접 나서서 출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대원교통이 보유하고 있는 차량번호 중 2700번대
일부와 4200번대 일부, 4300번대 일부, 9100번대 일부를 메트로버스에 드래프트시키는 조치를
진행했습니다.
북부운수, 대원교통이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의 실제 노선을 다음과
같이 살펴봅니다.
북부운수, 대원교통이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의 실제 노선은
하행(여의도환승센터방향)의 시점인 서울특별시 중랑구 중랑공영차고지/신내역을 출발하여
동서울교회와 양원리, 양원역입구, 경남아파트/서울특별시북부병원, 망우금호어울림아파트,
망우동고개, 금란교회, 우림시장(망우사거리), 망우역(망우지구대), 상봉역4번출구,
면목초등학교, 면목역3번출구, 면목본동주민센터/면목정보도서관, 면동초등학교,
면목우체국/녹색병원, 사가정역2번출구, 면목두산2차아파트, 면목두산아파트4·5단지,
면목119안전센터, KB국민은행 장안동지점, 장안사거리, 동대문구·성동구선거관리위원회,
촬영소사거리(세양청마루아파트), 답십리2동한양아파트, 한양아파트/청솔우성아파트후문,
답십리래미안미드카운티, 래미안크레시티/답십리도서관, 롯데캐슬노블레스, 청량리역6번출구,
청량리역6번출구, 청량리청과물도매시장, 제기동역/서울약령시장,
용두동사거리/한국의류시험연구원, 신설동역, 동묘앞역, 동대문역/흥인지문,
종로6가/동대문종합시장, 종로5가/광장시장, 종로4가(종묘), 종로3가/탑골공원, 종로2가,
을지로입구역(광교), 롯데백화점, 북창동/남대문시장, 염천교, 중림동교차로,
서울역공항철도15번출구, 서계동, 청파동, 숙대입구역(청파동주민센터), 용산경찰서,
용산꿈나무종합타운/원효로우체국, 원효로, 풍전아파트, 산호아파트, 청암동강변삼성아파트를
지나 마포대교로 한강을 건너 마포대교남단에서 직진, 파크원타워 삼거리에서 한번 좌회전,
더현더서울 교차로에서 한번 좌회전, 여의도 삼부아파트와 여의도중학교,
시범아파트(대교아파트), KBS별관, 샛강역1번출구(여의도자이), 여의도역5번출구,
여의도역3번출구를 거쳐 하행(여의도환승센터방향)의 종점인 영등포구 여의도환승센터
2번승강장에서 끝나게 됩니다. 회차지점을 지나 여의도환승센터 2번승강장을 나와
상행(중랑공영차고지방향)의 시점인 파크원타워(LG트윈타워)를 거쳐 마포대교로 한강을 건너
청암동강변삼성아파트에서 다시 역순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북부운수, 대원교통이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첫차 승객의 경우
하행(여의도환승센터방향)의 첫차는 동대문종합시장으로 출퇴근하는 동대문종합시장 상인들,
광장시장으로 출퇴근하는 광장시장 상인들, 남대문시장으로 출퇴근하는 남대문시장 상인들,
종로·을지로입구·서울역·여의도 도심으로 출퇴근하는 건물 청소원들과 경비원들의 수요가 매우
높고 상행(중랑공영차고지방향)의 첫차는 여의도에서 남대문시장·광장시장·동대문종합시장으로
향하는 남대문시장 상인들과 광장시장 상인들, 동대문종합시장 상인들, 여의도에서
청량리청과물도매시장·우림시장으로 출퇴근하는 청량리청과물도매시장 상인들과 우림시장
상인들의 수요가 매우 높습니다. 그렇지만 청량리청과물도매시장~종로2가 구간은 서울시
주간선버스 260번과 동일하기 때문에 청량리청과물도매시장~종로2가 구간에서 승차할 때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북부운수, 대원교통이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두 회사 모두 현금없는 교통카드 전용버스로 운행하기 때문에
현금 요금 징수를 제한하고 있으며,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을
이용하실 분들은 먼저 선불 교통카드를 구입하고 요금할인, 환승할인을 받아야 합니다.
북부운수, 대원교통이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기차역인 서울역을
경유하기 때문에 추석연휴 및 설날연휴 기간에 2일간 명절연휴 심야 연장운행을 실시합니다.
북부운수, 대원교통이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중랑공영차고지에서
명절연휴 심야 연장운행 막차가 밤 23시50분에 출발하고 명절연휴 심야 연장운행 막차가 다음날
새벽 01시35분에 여의도환승센터 2번승강장을 나와 명절연휴 심야 연장운행 막차가 다음날
새벽 2시에 서울역버스환승센터 동북부방향 6번승강장을 나가면 명절연휴 심야 연장운행 막차가
중랑공영차고지로 입고하는 다음날 새벽 03시15분에 명절연휴 심야 연장운행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게 됩니다.
북부운수, 대원교통이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보신각을 경유하기
때문에 제야의 종 타종행사가 보신각에서 열리는 매년 12월31일에 연말 심야 연장운행을
실시합니다. 북부운수, 대원교통이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중랑공영차고지/신내역에서 연말 심야 연장운행 막차가 밤 23시40분에 출발하고 연말 심야
연장운행 막차가 다음날 새벽 01시25분에 여의도환승센터 2번승강장을 나와 연말 심야
연장운행 막차가 다음날 새벽 01시50분에 서울역버스환승센터 동북부방향 6번승강장을
마지막으로 나가면 보신각 인근 종로2가에서 연말 심야 연장운행 막차가 다음날 새벽 2시에
마지막으로 출발합니다. 연말 심야 연장운행 막차가 중랑공영차고지로 입고하는 다음날
새벽 3시에 도착하면 연말 심야 연장운행 일정은 이렇게 마무리됩니다.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연말 심야 연장운행을 실시할 때 20분간격으로 운행을 하는
만큼 시내버스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북부운수, 대원교통이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의 배차간격은
평일의 경우 10분간격으로, 토요일의 경우 10분간격으로, 일요일·공휴일의 경우 15분간격으로
운행하지만 하루 운행횟수는 평일 32대, 토요일 31대, 일요일·공휴일 25대가 운행되며,
북부운수, 대원교통이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은 중랑공영차고지에서
출발하는 서울시 간선버스 노선 중 기점기준 막차 출발 시간이 가장 일찍 끊기기 때문에
중랑공영차고지/신내역에서 첫차가 새벽 4시, 막차가 밤 22시00분에 출발하고 여의도환승센터
2번승강장에서 첫차가 새벽 05시40분, 막차가 밤 23시45분에 출발합니다. 막차가 마지막으로
중랑공영차고지로 입고하는 다음날 새벽 01시20분에 야간운행을 종료하면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간선버스 262번의 운행 일정은 이렇게 마무리되며, 다음날 첫차 운행을 준비하기 위해
2시간40분간 휴식에 들어갑니다. 그렇지만 심야시간에 중랑공영차고지/신내역에서 우림시장이나
망우역 방향으로 향할 경우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올빼미버스 N26번을 이용할 것을
권장하며, 중랑공영차고지/신내역에서 심야시간에 청량리청과물도매시장이나 동대문역/흥인지문,
종로 방향으로 이동하실 때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 올빼미버스 N26번을 이용할 것을
권유 드립니다.
버스이야기가 대기획으로 준비한 이번 시간은 여기까지만 마무리하겠습니다.
'21년 서울의 발' 공동배차로 운행하고 있는 서울시내버스 262번이 망우리 골목길과 면목동
골목길을 통과하는 사연에 대해 아시는 네티즌 여러분들이 있으면 댓글 많이 달아주시길
부탁드리며, 누리꾼 여러분들의 좋은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버스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기획] '일산신도시 주민들의 발' 서울시내버스 703번이 중산마을 굴곡구간을 통과하지 않는 이유는? (2) | 2025.03.29 |
---|---|
[대기획] '12년 서울의 발' 서울시내버스 705번이 숭례문을 통과하지 않는 이유는? (8) | 2025.03.22 |
[대기획] 서울 동남부에서 새로 선보이는 간선버스, 서울시내버스 361번이 복정역환승센터 4번승강장을 나올 때 P턴을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4) | 2025.03.08 |
[대기획] '17년 서울의 발' 서울시내버스 440번이 경기도 성남시 구간을 통과하지 않는 이유는? (2) | 2025.02.22 |
[대기획] '위례신도시 주민들의 발' 서울시내버스 343번이 세곡뉴타운과 고속철도수서역으로 가지 않는 이유는? (4) | 2025.02.15 |